광주 미라클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 최근 무인 체온측정 키오스크인 'B49 가디언'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피부과를 찾아온 방문자들은 체온계나 사람과의 접촉없이 화면을 통해 자신의 체온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으며, 보안 담당자는 원격지에서 모든 출입자의 체온을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검사할 수 있다.
특히 이 셀프 발열 체크 키오스크는 오직 얼굴 부위 체온만 측정하기 때문에 뜨거운 커피를 담은 종이컵 등 기타 발열체로 인한 오작동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높은 정밀도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도 온도 측정이 가능하고 최대 30명까지 동시 열추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의 간편함과 정확성, 비대면의 효율성 등으로 현재 대통령 경호처와 인천국제공항 등에 도입되었으며, 광주광주역시에 있는 병원 중에서는 상무지구 미라클의원이 유일하게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소정 원장은 “저희 병원은 영국 싱클레어사로부터 필러와 실리프팅 정품을 사용하는 최우수 시술병원으로 인정받아 프리미엄 콜라겐 센터 중에서도 최고레벨인 ‘블랙라벨’로 지정될 정도로 시술능력 향상에 매진에 왔지만, 그에 걸맞게 환자들의 안전과 청결에도 최선을 다해 왔다”며, “광주는 물론 인근 여러 지역에서 많은 환자분들이 찾아오시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세심한 주의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광주 미라클의원은 매일 자체적인 방역활동 외에 주2회 외부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이후부터는 병원 전체를 ‘실내공기 안심존’으로 운영하고 있다. ‘실내공기 안심존’이란 미세먼지 제거, 발암성 유해가스 제거, 오존 제거, 유해세균 99.9% 제균, 전염성 바이러스 피해를 예방하는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장착하여 공기안심시스템이 가동되는 공간을 말한다.
지난달 29일에는 2020 미스코리아 광주전남제주 선발대회의 진,선,미 수상자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실내공기안심존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무인 체온특정 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기사원문 보러가기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76&aid=0003594447